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남길-박성웅, 정우성 연출 데뷔 영화 "긍정 검토 중"



영화

    김남길-박성웅, 정우성 연출 데뷔 영화 "긍정 검토 중"

    정우성, 주연과 연출 맡을 예정… 내년 상반기 촬영 목표

    배우 김남길과 박성웅이 정우성이 연출하고 주연을 맡은 영화 '보호자'를 제안받고 검토 중이다. 윗줄 왼쪽부터 김남길, 박성웅. 아랫줄은 정우성 (사진=노컷뉴스 자료사진)

     

    배우 김남길과 박성웅이 정우성이 주연을 맡고 연출하는 영화 '보호자' 제안을 받고 검토 중이다.

    김남길과 박성웅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16일 CBS노컷뉴스에 "두 분이 작품 제안을 받고 긍정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정우성 소속사 아티스트컴퍼니 관계자 역시 "정우성 씨는 첫 연출작 '보호자'에 주연으로 출연하는 게 맞다. 내년 상반기 촬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보호자'는 정우성이 연출하는 첫 장편 상업영화다. '보호자'는 마지막 남은 한 사람을 지키기 위한 한 남자의 처절한 사투를 담은 액션이다.

    정우성은 제40회 청룡영화상 남우주연상을 탄 후 스포츠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지금은 촬영을 잘하고 싶다는 생각뿐"이라며 "(자신을 향한) 기대란 게 현장에서 감독으로서 더욱 충실하게 만드는 좋은 자극제가 될 거라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정우성은 god의 뮤직비디오 '그대 날 떠난 후로' 연출을 시작으로 '나와 S4 이야기'의 '4랑', '킬러 앞에 노인', '세가지 색-삼생'을 연출했으며, 김하늘과 함께 주연을 맡은 영화 '나를 잊지 말아요'(감독 이윤정)를 제작한 바 있다.

    배우들이 감독으로 데뷔하는 것은 정우성이 처음은 아니다. 배우들은 연출과 주연을 동시에 맡는 방식을 주로 취했다. 하정우는 '허삼관'(2015)을, 이희준은 단편 '병훈의 하루'(2018)를, 김윤석은 '미성년'(2019)을 선보였다. 조은지도 '입술은 안돼요'(가제)를 준비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