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KT, 동반위와 '임금격차 해소' 맞손…3년간 7500억 지원



기업/산업

    SKT, 동반위와 '임금격차 해소' 맞손…3년간 7500억 지원

     

    SK텔레콤이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극격차 해소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3년 간 총 7543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SKT은 서울 광진구 그랜드워커힐 호텔에서 동반성장위원회와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SKT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돕고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3년간 7543억원 규모의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지원 프로그램은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기술 경쟁력 강화 지원 ▲교육 및 컨설팅 지원 ▲금융지원(동반성장펀드, 경영안정자금) 등이다.

    이와 함께 파트너사와의 거래에서 ▲제값 쳐주기 ▲제때 주기 ▲상생결제로 주기 등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을 준수해 나가기로 했다.

    동반위는 SKT의 동반성장 활동이 실천될 수 있도록 혁신 기술 구매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적극 협력하고 매년 우수사례를 도출·홍보하기로 했다.

    권기홍 동반성장위원장은 "SK텔레콤은 7년동안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을 받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동반성장 기업"이라며 "이번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에 SK텔레콤이 동참하게 된 것을 계기로 통신업 전반의 동반성장 문화확산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