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북미 단감 시장개척 '효과'…캐나다 OKTA 창원 방문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경남

    북미 단감 시장개척 '효과'…캐나다 OKTA 창원 방문

    뉴스듣기

    OKTA 밴쿠버지회에서 글로벌 마케터로 활동하면서 현지에서 에이치에스 트레이딩을 운영하고 있는 김범진 팀장 등은 단감소스 등을 생산하고 있는 ㈜BM푸드와 북창원농협의 단감 공동선별장을 찾았다. (사진=창원시 제공)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관계자들이 단감 수출협의를 위해 창원을 방문했다.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캐나다와 미국을 방문한 창원시의 농식품 시장개척의 성과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는 셈이다.

    북미 방문기간 중 단감과 단감가공품의 수출의향서 70만 달러를 체결한 데 이어 홍보행사에서 창원단감과 가공품을 맛 본 OKTA 관계자 3명이 구체적인 수출협의를 위해 18일 오후 창원을 방문했다.

    OKTA 밴쿠버지회에서 글로벌 마케터로 활동하면서 현지에서 에이치에스 트레이딩을 운영하고 있는 김범진 팀장 등은 단감소스 등을 생산하고 있는 ㈜BM푸드와 북창원농협의 단감 공동선별장을 찾아 현장을 확인했다.

    일행은 규격화된 단감 선별장치와 저온 저장시스템을 둘러보며 창원단감이 북미지역에서 많이 유통되는 캘리포니아산 단감과의 경쟁에서 충분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가능성을 눈으로 직접 확인했다며 만족했다.

    오성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OKTA 방문단에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창원단감이 북미지역에서 빠른 시일 내에 뿌리를 내려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세계한인무역협회(OKTA) 관계자들이 힘을 써달라고 당부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