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음방' 없어도… 태연, '불티'로 뮤직뱅크 1위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방송

    '음방' 없어도… 태연, '불티'로 뮤직뱅크 1위

    뉴스듣기

    태연 정규 2집 '퍼포즈' 타이틀곡 '불티'가 8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1위 곡으로 선정됐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소녀시대 태연이 정규 2집 타이틀곡 '불티'로 KBS2 '뮤직뱅크' 1위를 차지했다.

    태연은 8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몬스타엑스와 함께 1위 후보에 올랐다. 태연은 지난달 28일 각각 정규 2집 '퍼포즈'(Purpose)를 냈다. 같은 날 몬스타엑스는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미니앨범 '팔로우 : 파인드 유'(FOLLOW : FIND YOU)를 발매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태연의 '불티'(Spark)와 몬스타엑스의 '팔로우'(FOLLOW)가 1위 후보로 맞붙었다. 태연의 '불티'는 디지털 음원 점수 3389점, 방송 점수 43점, 음반 점수 2672점 총점 6104점을 얻어 같은 부문에서 각각 94점, 1874점, 2473점 총점 4441점을 얻은 몬스타엑스의 '팔로우'를 제치고 11월 2주 1위 곡에 선정됐다.

    태연은 지난달 28일 순차적으로 음원과 음반을 공개한 후, 음악방송 활동은 전혀 하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1위를 기록해 더 눈길을 끌었다. 태연은 올해 3월 낸 싱글 '사계'(Four Seasons)와 지난해 6월 낸 3번째 미니앨범 '썸띵 뉴'(Something New) 때도 음악방송 활동을 따로 하지 않았다.

    KBS2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