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TEPI, 과학기술로 사회 문제·산업 혁신 해결한다



대전

    STEPI, 과학기술로 사회 문제·산업 혁신 해결한다

    21일 리빙랩 네트워크 포럼, 26일 사회문제 해결형 R&D와 시민참여 등 논의 활발

     

    과학기술을 사회 문제 및 산업 혁신과 연계하는 방안에 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는 오는 21일과 26일 관련 포럼과 세미나를 연달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21일 명동은행회관에서 진행되는 제17차 한국리빙랩 네트워크 포럼은 '리빙랩 활동을 통해 과학기술/ICT-사회-산업혁신을 어떻게 엮을 것인가'를 주제로 주제 발표와 토론 등이 진행된다.

    이 자리에서는 그 동안 부처간 긴밀한 연계 및 협력 없이 개별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사업을 리빙랩 활동을 통해 엮어나가는 방안에 대해 전문가와 담당 공무원, 시민단체 관계자 등이 함께 머리를 맞댄다.

    부처간은 물론 정부와 민간의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과 부처와 자치단체간 협력 모델 마련, 산업과 사회적 경제조직 간의 연계와 혁신 플랫폼 구축 등과 관련된 다양한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26일에는 세종국책연구기관에서 '사회문제 해결형 R&D와 시민참여'를 주제로 과학기술+사회혁신 포럼이 개최된다.

    이 날 포럼에서는 그 동안 진행된 사회문제 해결형 R&D에서의 새로운 변화와 가능성을 점검하고 이를 고도화하기 위한 과제가 논의될 예정이다.

    연구원 측은 "임무지향적 R&D와 사회문제 해결형 R&D, 시민 참여형 기술 개발에 관심 있는 분들의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