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교조 '자녀 입시비리 의혹' 나경원·일간지 사장 檢 고발



법조

    전교조 '자녀 입시비리 의혹' 나경원·일간지 사장 檢 고발

    "나 원내대표, 아들·딸 특혜 의혹 관련해 검증 거부 말라"
    모 일간지 사장 딸의 '하나고 부정입학' 의혹보도 관련 고발도
    당시 하나학원 이사장이었던 김승유 전 회장도 함께 고발

    (사진=연합뉴스)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이 자녀들의 입시 등과 관련해 부당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을 받는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유력일간지 사장을 업무방해죄 등의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24일 전교조는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은 특권층의 '카르텔'을 목도하고 큰 상실감과 분노를 느꼈다"며 이들에 대한 검찰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전교조 측은 "나 원내대표는 아들의 경우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실험실 사용과 연구물 제1저자 등재 등의 특혜를 받았고 딸은 대학 입학과 입학 후 성적 부여시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있다"며 "(나 원내대표가) 한 정당의 원내대표로서 떳떳해질 수 있는 길을 거부하지 않으리라 믿는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날 전교조는 지난 22일 한 언론을 통해 알려진 모 일간지 사장 딸의 입시비리 의혹과 관련해 사장 김모씨도 고발 조치했다. 해당 언론은 김 사장의 딸이 명문 자율형사립고등학교(자사고)로 유명한 하나고에 편입하는 과정에서 면접점수가 조작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전교조는 김 사장에 대해 "(김 사장의) 딸이 2014년 서울 하나고에 편입했는데 당시 편입시험 면접점수가 석연치 않은 이유로 상향됐다"며 "교육청이 감사를 진행한 뒤 당시 면접점수 15건이 잘못 입력됐다며 교장과 교감 등을 검찰에 고발했지만 모두 불기소 처분됐는데 이는 부실수사의 결과"라고 주장했다.

    전교조는 입시 당시 하나학원 이사장이었던 김승유 전 하나금융지주 회장도 함께 고발했다.

    한편 같은날 사립학교개혁과 비리추방을 위한 국민운동본부, 민생경제연구소 등의 시민단체들도 나 원내대표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이들은 나 원내대표가 지난 2014년 19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당시, 딸 김모씨에 대해 적법한 절차 없이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의 당연직 이사로 선임하는 등 월권을 행사했다고 주장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