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 동구, 동명동 젠트리피케이션 없앤다



광주

    광주 동구, 동명동 젠트리피케이션 없앤다

    광주 동구가 20일 상생협약식을 열고 있다(사진=박요진 기자)

     

    광주 동구는 아이플렉스(I-PLEX) 광주에서 동명동 건물주와 상가 임차인 간 지역상권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상생협약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건물주와 상가 임차인, 동명 공동체 상생협의회 회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동명동 건물주 30명과 상가 임차인 8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상생협약은 지난 6월 지역상권 상생협력에 관한 조례 공포 이후 이를 구체화하는 첫 번째 결실이다.

    주요 내용은 건물주는 임대기간 동안 '상가건물 임대차 보호법의 제반 규정을 준수해 적정 수준의 임대료를 유지하고 상가 임차인은 쾌적한 영업환경과 거리환경 조성 등 상권의 지속적 성장과 활성화를 위한 노력 한다. 동구는 공공인프라 및 환경개선사업 등을 적극 추진해 나간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동구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가파르게 오르는 임대료 문제를 해결하고 상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청신호가 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동명동 골목상권과 지역경제를 살리는 전환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이번 상생협약 체결과 더불어 젠트리피케이션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뿐만 아니라 각종 생활 관련 영세 소상공인 권리침해에 대응하기 위한 법률·세무 상담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전담 법률·세무 지원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