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저대교 환경평가서 진위 가려야"…환경단체, 무기한 농성 돌입



부산

    "대저대교 환경평가서 진위 가려야"…환경단체, 무기한 농성 돌입

    부산 환경단체, 무기한 릴레이 1인 시위 예고…환경청에 "거짓 평가서 진위 가려야"
    부산시에 대저대교 건설 계획 변경도 요청

    20일 오후 2시 부산지역 환경단체들이 부산시청 앞에서 낙동강유역환경청의 대저대교 환경영향평가서 승인을 반대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낙동강하구지키기전국시민행동 제공)

     

    대저대교 건설과 관련해 환경영향평가서 내용이 거짓이라고 주장해 온 부산지역 환경단체들이 낙동강유역환경청 앞에서 무기한 릴레이 1인 시위에 돌입한다.

    낙동강하구지키기전국시민행동은 20일 오후 2시 부산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요식행위로 진행된 환경영향평가가 관례대로라면 그대로 통과될 확률이 높다"면서 "이런 구태는 개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평가서에는 대저대교가 지나는 지점의 환경피해를 감추기 위해 하지도 않은 공동조사를 했다고 기재하는 등 거짓 내용으로 가득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시민행동은 앞서 지난 14일 검찰에 오거돈 부산시장과 환경영향평가 대행업체 2곳을 고발했다.

    이들은 자신들이 공동조사에 참여하지 않았음에도 환경영향평가서에 참여했다고 기술되는 등 평가서 곳곳이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작성됐다고 주장해왔다.

    시민행동은 승인권을 쥔 낙동강유역환경청 앞에서 21일부터 1인 시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부산시에 대저대교 건설 계획 변경을 요청하는 한편, 환경영향평가서 불허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동참해줄 것을 시민들에게 호소하고 있다.

    한편, 대저대교는 부산 사상구 삼락동과 강서구 식만동을 잇는 8.24km 길이의 왕복 4차선 대교로, 부산시는 오는 2024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을 추진 중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