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프로포폴 맞고 싶어 "속 아파요"…반년 간 내시경 18차례



사건/사고

    프로포폴 맞고 싶어 "속 아파요"…반년 간 내시경 18차례

    의심 받을까봐 하루는 병원 3곳 돌아다니기도

    사진=스마트이미지 제공

     

    향정신성 의약품인 프로포폴을 맞으려고 반년 동안 18차례나 수면내시경 검사를 받은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 동작경찰서는 18일 마약류관리법 위반, 사기 혐의로 A(36)씨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A씨는 프로포폴을 맞기 위해 올해 1월부터 6월 말까지 서울 동작구와 영등포구 등 병원 17곳에서 18회에 걸쳐 내시경 검사를 받은 혐의를 받는다.

    A씨는 회당 8∼20㎖ 분량의 프로포폴을 투여받으며 한 검사에서 별다른 이상이 없다는 진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병원에서 계속 검사를 받으면 의심을 살까봐 지난 6월 7일 하루에는 2시간 간격으로 병원 3곳을 돌며 내시경 검사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이 가운데 3차례 검사에서는 진료비 20여만원을 내지 않은 혐의(사기)도 받는다.

    A씨는 약물 과다 투여로 현재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가 프로포폴 투약을 목적으로 여러 병원에 다니는 것 같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주변인 조사와 관계기관 공조를 거쳐 A씨를 검거했다.

    경찰 관계자는 "환자의 수면내시경 검사 기록을 다른 병원끼리는 서로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을 노린 것"이라며 "건강보험공단과 각 병원을 통해 관련 사실을 확인하고 A씨를 기소의견으로 검찰에 넘겼다"고 설명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