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채이배 감금 등 패스트트랙 사태 줄소환…여야 의원 18명(종합)



사건/사고

    채이배 감금 등 패스트트랙 사태 줄소환…여야 의원 18명(종합)

    소환 불응한 한국당 4명 비롯해 민주당‧정의당 의원들 추가로 불러

    지난 4월 25일 저녁 국회 의안과 앞에서 자유한국당 의원 및 당직자들이 법안접수를 시도하는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비롯한 경호처 직원들과 충돌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여야의 '패스트트랙 고소·고발전'을 수사 중인 경찰이 여야 의원 등에 추가로 출석을 요구했다.

    10일 서울 영등포경찰서는 국회 의안과 앞 충돌 상황과 관련해 고발된 더불어민주당 소속 백혜련, 송기헌, 윤준호, 표창원 의원과 정의당 윤소하 원내대표에게 전날 출석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 4월 26일 국회 의안과와 사법개혁특별위원회 회의장 인근에서 발생한 폭력 사태에 관여한 혐의(공동폭행)를 받고 있다.

    일부 의원들은 자신의 소환 사실을 알리며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표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경찰의 피고발인 출석 요구에 응해 적극적으로 수사에 협조하겠다"며 "국회의원이 경찰 조사에 협조하지 않고, 직위와 권한을 이용해 압박하거나 방탄국회를 소집해서는 안 된다"고 밝혔고, 백 의원 역시 "당당하게 조사 받고 오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윤 원내대표는 "기다리던 출석 요구서가 드디어 도착했다"며 특히 "국회에서 일어났던 한국당의 의사 방해와 폭력 행위에 대해 분명하게 진술하고 오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바른미래당 채이배 의원 감금 사태로 고발된 자유한국당 의원들 역시 추가 또는 재차 소환 요청을 받았다.

    경찰은 특수감금 등의 혐의로 한국당 김규환, 김정재, 민경욱, 박성중, 백승주, 송언석, 이만희, 이종배, 이은재 의원 등 9명에게 추가로 출석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 4일 끝내 소환에 불응한 엄용수, 여상규, 이양수, 정갑윤 의원 등에게도 재차 소환 통보를 했다고 덧붙였다.

    이들은 지난 4월 25일 채 의원의 사개특위 간사 보임에 반발해 의원실을 점거하고 밖으로 나가지 못하게 막은 등의 혐의를 받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