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北 목선사건, 청와대 안보실도 관련요원 징계조치"



국회/정당

    "北 목선사건, 청와대 안보실도 관련요원 징계조치"

    국회 나온 정경두 국방장관 "인사와 관련한 조치 있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3일 오후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굳은 표정을 짓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확대이미지

     

    청와대가 북한 목선 삼척항 입항 사건에 대해 자체 조사를 벌여 특정 관련자를 징계하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3일 파악됐다.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이날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 질의를 받다 "청와대 국가안보실 관련 사안은 민정수석실에서 직접 조사를 했다. 거기에 관련되는 요원들에 대한 징계조치도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늘 발표문에도 포함됐다"면서 "다만 누군지 적시가 되지 않았을 뿐이지 거기에도 인사와 관련한 조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후 정의당 김종대 의원이 "말씀 중에 흘려듣기 어려운 대목이 있다"며 "청와대 조사 결과에 따라 징계가 들어간 것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한국당 백승주 의원도 "청와대 국가안보실의 사건에 대한 관여를 인정하는 것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정 장관은 그러자 "세부 내용은 추후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있다는 건 뭔가 확인이 됐다는 것 아니냐"라는 질문에도 뚜렷한 답을 내놓지 못했다.

    한편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기자들이 자체조사 결과 어떤 조치를 내릴 예정인지 묻자 "확정되면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