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중소기업-대기업 상생 협력"…제1회 혁신성장 투어 참가 기업 모집



경남

    "중소기업-대기업 상생 협력"…제1회 혁신성장 투어 참가 기업 모집

    경남도-동반성장위원회 올해 첫 선…대기업 72곳 참가해 구매 상담

    경남도청. (사진=자료사진)

     

    경상남도와 동반성장위원회는 중소기업 판로 지원을 위한 '혁신기술 구매상담회'와 '우수 제품 전시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참가 기업은 다음달 17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1회 혁신성장 투어' 행사에서 대기업 구매 담당자와 1대1 제품홍보, 판촉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과 현대, LG, SK, GS 등 대기업 72곳이 참가한다.

    기계·자동차, 건설, 전기·전자, 조선·항공, 유통·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의 구매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는 이번 구매상담회에서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공동기술 개발 등의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참여 기업에 대한 사후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다.

    기술혁신 온라인 플랫폼인 상생누리를 통해 국내외 판로확보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구매상담을 한 대기업의 추가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1대1 추가 상담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 중소기업은 오는 28일까지 '제1회 혁신성장 투어' 온라인 접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승욱 도 경제부지사는 "우수한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도 판로를 확보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대기업 구매담당자와 직접 만나 설명하고,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우수 제품을 전시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 만큼 도내 기업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혁신성장 투어'는 동반성장위원회가 혁신주도형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올해 처음 시작하는 행사로, 경남에서 첫 선을 보인다.

    혁신기술 구매상담회를 비롯해 우수제품 전시회, 경상남도와 동반성장위원회 간 업무협약 체결, 동반성장 대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에 참가하는 한국항공우주산업은 1차 협력사 모집을 위한 인증과 협력사 인력채용 상담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