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서울대학교,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 사람들 대표 초청 강연



대전

    남서울대학교,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 사람들 대표 초청 강연

    지난 18일 남서울대에서 진행된 초청강연 N+드림톡에서 강연을 한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왼쪽)가 강연 직후 자신의 저서를 남서울대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사진=남서울대 제공)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초청강연 N+드림톡'에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김수연 대표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남서울대에 따르면 '책을 읽으면 행복해집니다'라는 주제로 지난 18일 두 시간여 진행된 강연에서 김 대표는 독서 강국들의 국가경쟁력을 예시로 들며 국민들의 독서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특히 강연 직후 진행된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의 책 나눠주기 행사에서는 김 대표가 본인의 저서인 '약속'을 직접 나눠줘 재학생 백여 명이 운집하기도 했다.

    강연자로 나선 김 대표는 동아일보, KBS 기자 출신으로 현재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와 제6기 대통령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소위원장을 맡고 있다.

    남서울대 'N+드림톡'은 매주 국내의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각 분야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명사들의 인생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모색하고 인문사회과학과 최신 학문 트렌드를 이해하는 특강으로, 다음 강연자로는 박흥식 서울대 서양사학과 교수를 초청할 계획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