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부진 성형외과' 원장, 자료제출 놓고 이틀째 대치



사건/사고

    '이부진 성형외과' 원장, 자료제출 놓고 이틀째 대치

    자료 제출 두고 경찰‧보건당국과 이틀째 대치 중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프로포폴 상습 투약 의혹 해당 병원 현장조사. (사진=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을 받는 성형외과가 당국에 자료 제출을 거부하고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와 강남구보건소 관계자들은 22일 청담동의 A 성형외과에 직접 나와 이틀째 자료 제출을 요구하고 있다.

    일부 경찰관들은 전날 오후 2시 30분쯤부터 시작된 현장 조사에 밤도 새웠지만 진료기록부나 마약류관리대장 등 관련 자료는 아직 받지 못한 상태다.

    당국에 따르면, 성형외과 측은 "병원 근처에 기자들이 많아 자료 제출을 못하고 있는 것"이라며 "기자들이 없을 때 나가 제출하겠다"고 주장하고 있다.

    해당 시점이 언젠지는 밝히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언론 제보자 등을 계속 접촉 중"이라며 "강제수사 전환 검토는 아직 이르다"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강남구보건소 관계자는 "보건소는 관할 병원에 점검권이 있다"며 "병원이 이를 거부하면 보건소 차원에서 어떤 조치를 내릴 수 있을 지는 아직 고민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뉴스타파는 지난 2016년 1월부터 10월까지 A 성형외과에서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제보자 인터뷰를 통해 이부진 사장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 과정에서 병원이 이 사장과 관련한 진료, 투약 기록을 작성하지 않았고 프로포폴 장부를 허위로 조작했다는 주장도 함께 제기됐다.

    이 사장은 전날 호텔신라 주주총회 직후 배포 자료를 통해 "지난 2016년 왼쪽 다리에 입은 저온 화상 봉합수술 후 생긴 흉터 치료와 안검하수 수술을 위한 치료 목적으로 해당 병원을 다닌적은 있지만, 보도에서 처럼 불법 투약한 사실은 없다"면서 의혹을 부인했다.

    모든 진료가 예약제로 이뤄지는 A 성형외과는 영업 시작 시간인 10시가 지난 이날 오전 예약 전화도 받지 않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