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300억 예산 지원 받는 부산시체육회 채용비리 의혹



부산

    300억 예산 지원 받는 부산시체육회 채용비리 의혹

    오은택 의원, 부산시체육회 특정인 채용위해 관련 규정 개정 지적

     

    300억원에 달하는 부산시의 예산지원을 받는 부산체육회가 특정인을 채용하기 위해 채용 비리 의혹이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부산시의회 경제문화위원회 오은택 의원(남구2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은 19일 열린 제276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북구 국민체육센터에서 특정인을 채용하기 위한 인사 비리 의혹이 있다며 부산시에 감사를 요구했다.

    오 의원에 따르면 부산시체육회는 지난 10월 6일과 11월 6일 북구·영도구·강서구 국민체육센터 센터장을 모집했다.

    3개 센터장에 대한 공모는 동시에 이뤄졌는데 각 기관마다 응시자격의 차이가 있었다.

    강서구·영도구 센터장 응시자격에는 '체육 관련 학사 학위 소지자로서 7년 이상 체육시설 관리·운영 경력보유자' '10년 이상 체육시설 관리·운영 경력보유자'로 정했다.

    반면, 북구 센터장 응시자격은 '체육 관련 학사 학위 소지자', '5년 이상 체육시설 관리 운영 경력보유자'로 기준이 완화됐다.

    또, 북구 국민체육센터는 '만 60세 미만'이던 센터장 응시자격도 불과 채용공고 2주 전에 '만 63세 미만'으로 개정했다.

    오 의원은 또 "강서구와 영도구 센터장 중 지원서에 한 곳을 선택해 지원한 이들도 엉뚱하게도 지원하지 않은 센터에 합격 통보를 받았다. 지원자도 심사위원도 모르는 일로 확인했다"며 "지적한 여러 사람들의 경력이 기준에 부합하는지도 의심스럽다. 모두 명백히 특정인을 위한 채용비리로, 철저한 조사로 관련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북구 국민체육센터장으로 임용된 A(61)씨는 부산시체육회 이사와 운영위원회 위원을 맡아 사실상 '보은 인사' 의혹이 강하게 제기된다"고 꼬집었다.

    이어 오 의원은 "시체육회 경기력향상위원회에 현직 실업팀 감독 2명이 위원으로 참여해 ‘셀프 연봉’ 책정 등을 하고 있고, 징계를 받은 전력이 있는 인물이 부회장을 맡고 있다"며 "승진심사대상자가 심사위원석에 앉아 있는 꼴"이라고 지적했다.

    오 의원은 "부산시체육회 각종 비리 의혹에 관한 철저한 검증작업과 체육회 실업팀 운영에 관한 강도 높은 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대해 부산시 조영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모두 사실관계를 확인해 문제가 있다면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