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파다르 빠진 현대캐피탈, 주장 문성민 없이 파이팅 외친 사연



농구

    파다르 빠진 현대캐피탈, 주장 문성민 없이 파이팅 외친 사연

    코트에서는 선수들의 중심에서 파이팅을 외치는 현대캐피탈의 주장 문성민이지만 경기 전 간식을 먹지 않는 그의 루틴은 주장 없이 파이팅을 외치는 독특한 상황을 만들게 했다.(사진=한국배구연맹)

     

    “그때는 성민이 형이 없었어요”

    올 시즌 현대캐피탈의 주포는 파다르였다. 정규리그를 기준으로 득점 4위, 공격종합 7위, 퀵 오픈 1위, 후위 공격 5위, 서브 1위에 올랐을 정도로 공격 면에서는 리그 최고 수준의 활약을 펼쳤다.

    하지만 정작 중요한 경기였던 18일 우리카드와 도드람 2018~2019 V-리그 남자부 플레이오프 2차전에 파다르는 없었다. 경기 당일 오전 훈련까지 정상적으로 소화했던 파다르였지만 경기 직전 허리 통증을 호소해 병원으로 후송됐고, 결국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고 숙소로 씁쓸하게 먼저 이동했다.

    이 소식은 경기 직전에야 선수들에게 전달됐다. 경기 후 만난 최태웅 감독은 “오늘 (파다르 없이 경기한다는 소식에) 선수들도 위기라고 느끼고 더 많이 긴장한 것 같았다”면서 “하지만 국내 선수끼리 경기할 기회가 자주 오는 게 아니라고 했다. 국내 선수의 힘을 보여주라고 했다”고 당시 상황을 소개했다.

    파다르의 결장은 현대캐피탈 팀적으로 분명 위기였다. 하지만 현대캐피탈 선수에게는 기회였다. 그리고 허수봉이 그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파다르를 대신해 라이트 공격수로 나선 허수봉은 이날 양 팀 최다 20득점의 맹활약으로 현대캐피탈의 세트 스코어 3-0 승리를 이끌었다.

    허수봉은 “나도 이 정도로 잘할 줄은 몰랐다”면서 “(이)승원이 형한테 계속 공을 올려달라고 했다. 나를 믿고 올려준 것 같다”고 활짝 웃었다.

    결과는 좋았지만 분명 경기 전에는 다들 긴장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현대캐피탈 선수단을 대표해 허수봉에게 당시 상황을 들어봤다.

    “경기 전 간식을 먹을 때 파다르가 아파서 천안으로 돌아갔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는 허수봉은 “(전)광인이 형이 나서서 ‘파다르가 없어도 우리끼리 할 수 있다. 해보자’고 했다. 그래서 다들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라커룸 안에서 벌어진 현대캐피탈 선수들만이 나눴던 승리 비결을 소개했다.

    보통 이런 장면은 주장이 앞장서기 마련이지만 웬일인지 허수봉은 올 시즌 현대캐피탈의 주장인 문성민 이야기를 하지 않았다. 허수봉에게 당시 문성민이 해준 응원을 소개해 달라고 하자 “성민이 형은 경기 전 간식을 먹지 않아서 그 자리에 없었다”는 예상 외의 답변으로 인터뷰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비록 경기 전 결의를 다질 때는 함께 하지 못했지만 문성민은 이날 경기에서는 동료들과 함께 코트에서 힘찬 파이팅을 외쳤다. 무릎이 온전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허수봉, 전광인과 함께 현대캐피탈의 삼각편대를 완성했다. 팬들이 기대하는 바로 그 모습이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