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박 2일' 유일용 PD, MBN 자회사로 간다



방송

    '1박 2일' 유일용 PD, MBN 자회사로 간다

    "시청자에게 설렘 드리고 싶다"
    "새 조직에서 PD로서 경험할 수 있는 폭 다양해질 것 같다"

    유일용 PD (사진=KBS 제공) 확대이미지

     

    KBS2 대표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 3를 연출했던 유일용 PD가 MBN 자회사로 이적한다.

    MBN은 18일 보도자료를 내어 "유일용 PD가 MBN 자회사 스페이스 래빗으로 이적한다. 3월부터 본격적인 제작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MBN은 "(유 PD가) 다양한 시청층의 니즈(needs, 필요)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유 PD는 "무한한 시공간을 탐험하고 개척하는 마음으로 참신한 콘텐츠를 개발해 MBN과 시청자에게 설렘을 드리고 싶다"면서 "새 조직에서 PD로서 경험할 수 있는 폭이 좀 더 다양해질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 PD는 내일(19일)부터 스페이스 래빗으로 출근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CBS노컷뉴스의 질문에 유 PD는 "(내일부터 출근하는 게) 맞다"고 답했다.

    OBS 경인TV 프로듀서로 데뷔한 유 PD는 KBS로 옮겨, 유호진 PD의 뒤를 이어 지난 2016년 6월부터 지난해 12월까지 '1박 2일'의 메인 연출을 맡았다. KBS 측은 유 PD가 사표를 냈고 15일자로 면직 처리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스페이스 래빗은 MBN이 출자한 콘텐츠 제작사로, MBN의 콘텐츠 제작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됐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