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수도권 주요 뉴스] 옛 가스공사 분당 사옥 15일 발파 해체



사회 일반

    [수도권 주요 뉴스] 옛 가스공사 분당 사옥 15일 발파 해체

     

    ◇ 옛 가스공사 분당 사옥 15일 발파 해체

    최고 34층 규모의 주상복합 아파트 건립이 추진되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옛 한국가스공사 터에 남아 있는 사옥 건물이 발파 해체 공법으로 철거됩니다.

    성남시와 분당경찰서는 주상복합 주택건설 민간 사업자가 오는 15일 오후 3시 분당구 정자동 215번지 일대 옛 가스공사 터에 있는 옛 사옥 건물을 철거한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시민 안전과 교통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발파 시간인 오후 3시 전후로 일대 인도와 차로를 통제합니다.

    ◇ 16∼17일 남양주 광릉숲 축제

    생태계 보고인 광릉숲이 올해도 딱 이틀만 일반인의 출입을 허용합니다.

    경기도 남양주시는 16일부터 17일까지 진접읍 봉선사 일대에서 광릉숲 축제를 연다고 밝혔습니다.

    올해로 13회째인 이번 축제에는 숲길 걷기, 비빔밥 퍼포먼스, 뮤지컬 공연 등 다양한 전시·공연·체험 행사가 펼쳐집니다.

    ◇ 임진각에 '세계평화의 원점' 설치

    최근 남북 정상회담 등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판문점 인근 임진각에 오는 8월 '세계평화의 원점' 표지석이 설치됩니다.

    경기도는 도민 등의 의견을 수렴해 표지석 디자인 등을 정한 뒤 설치 당일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도 할 예정입니다.

    표지석은 남북 정상이 함께 나무를 심은 판문점 평화의 집 인근 또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임진각에 설치될 예정입니다.

    ◇ '경기천년 2018 환상벨트' 개최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15일부터 경기도 순회 공공예술프로젝트인 '공공하는 예술: 경기천년 2018 환상벨트'를 진행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성남을 시작으로 부천과 여주, 의정부 등 4개 도시에서 세미나와 심포지엄, 전시 등을 진행합니다.

    경기도의 현재와 과거, 시공을 초월한 도시 이야기를 인문·사회·과학이 어우러진 예술 프로젝트로 재해석하고, 경기도 주변부 도시의 문화생태계에 대한 담론을 형성한다는 계획입니다.

    ◇ 15·17일 체육 계열 대입 설명회

    경기도교육청은 15일 고양 대화고등학교 체육관과 17일 수원 경기도교통연수원 강당에서 진로진학 대입 설명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2019년 체육 계열 모집 관련 기본 자료를 제공하고 달라진 대학 입학전형과 준비 방법을 안내합니다.

    설명회가 끝난 뒤에는 경기도 대입상담교사 지원단 체육 교사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합니다.

    ◇ 가평군, 어린이 아토피·천식 안심 기관들 지정

    경기도 가평군은 초등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 등 34곳을 아토피·천식 안심 기관으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각 안심 기관에는 천식 응급 키트가 비치되며, 담당자는 천식·식품 알레르기 예방관리 등 전문적인 교육을 받게 됩니다.

    또 매년 설문 조사에서 한 번이라도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한 신입·전입 아동을 대상으로 부모 동의하에 내과 공중 보건의사가 피부 중증도 검사를 진행합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