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병든 소 해장국' 전 청주시의원 한국당 복당 논란



청주

    '병든 소 해장국' 전 청주시의원 한국당 복당 논란

    "개명 과거 행적 지우기?"..."사실상 피해자라는 법원 판결, 정당한 복당"

     

    2011년 병든 소 해장국 판매로 시민들의 공분을 사면서 자진 탈당했던 전 청주시의원이 개명을 한 뒤 다시 자유한국당 복당과 함께 공천 심사까지 받아 논란이 되고 있다.

    20일 자유한국당 충청북도당에 따르면 2011년 불법 도축된 소고기로 해장국을 만들어 판매한 음식점 주인의 남편인 A 전 의원이 최근 복당한 뒤 시의원 공천신청을 했다.

    특히 A 전 의원은 이름까지 개명해 공천 신청을 접수하면서 일부에서는 과거 행적을 지우려는 의도가 아니냐는 눈총까지 받고 있다.

    한 시민사회단체 관계자는 "2014년 무소속 시의원 출마 때 시민사회단체가 반발했던 만큼 이를 의식해 개명을 한 것이 아닌지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우선 복당 이전에 시민들의 양해를 구하는 노력이 충분히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한국당 도당 관계자는 "김 전 의원이 당시 사건과 무관한 것으로 확인된 데다 오랜 반성과 함께 지역 사회에 봉사해 온 점 등이 고려돼 복당이 승인됐다"고 해명했다.

    A 전 의원도 "당시 가족들이 사건에 연관됐지만 문제의 소고기를 납품만 받았던 사실상의 피해자라는 법원의 판결까지 내려졌다"며 "입당 제한 요건에도 전혀 문제될 것이 없어 정당한 절차에 의해 복당이 이뤄진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특히 개명과 공천 신청과도 전혀 무관하다"며 "조만간 반박 기자회견을 통해 억울한 입장을 밝히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