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양기대 '미투'검증 제안…전해철 '수용'·이재명 '무응답'



경인

    양기대 '미투'검증 제안…전해철 '수용'·이재명 '무응답'

    全 "선거 승리 위해 형식, 내용 국한 없는 검증 필수"

    전해철 국회의원 (사진=자료사진)

     

    양기대 전 광명시장이 CBS노컷뉴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민주당내 경기도지사 후보 경선 경쟁 상대인 이재명 전 성남시장, 전해철 국회의원에게 미투(Me Too·도덕성) 검증을 공식 제안한 것과 관련해 전 의원이 15일 이를 전격 수용했다.

    양 전 시장의 제의에 즉각 응대한 셈으로,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와 이재명 시장에게 제안한 도덕성 검증 요청을 수용합니다"란 제목의 글을 게시했다.

    그는 이 글을 통해 형식, 내용에 국한되지 않고 최대한 미투 검증에 응하겠다는 견해를 피력했다.

    "양 전 시장이 당내 경선에서 먼저 '미투 검증'을 하자는 방안을 13일 제안했다. 양 시장의 제안에 전적으로 찬성하고 수용한다. 나는 이미 한 달 전 미투 운동에 동참 했다. 어떤 형식, 어떤 내용이 됐든 후보자 검증에 최대한 응하겠다."

    (사진=전해철 국회의원 페이스북 캡처)

     

    전 의원은 양 전 시장의 제안을 수용한 이유에 대해 경쟁력 있는 후보가 본선에 나서야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우리당이 6월 지방선거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경선 과정에서 정책, 자질, 도덕성 등을 충분히 검증하고 가장 경쟁력 있는 후보가 본선에 나서야 한다. 후보자 검증은 경선 과정에서 끝내야 한다."

    그는 이어 경선과정에서 토론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도덕성 대결을 강조했다.

    "본격적인 경선 과정이 시작되었으니 이제는 각 후보의 비전과 정책에 대한 토론 역시 필요하다. 민주당의 경기도지사 경선이 도덕성과 정책으로 대결하는 멋진 승부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

    이재명 전 성남시장.(사진=성남시청 제공)

     

    14일 퇴임식에서 "일단 휴식을 취할 것" 이라고 밝힌 이 전 시장의 경우 아직 관련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이 전 시장측은 대선과정 등에서 이미 도덕성에 대한 검증을 마쳤다며 양 전 시장의 제안에 대해 사실상 부정적 입장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그러나 이 시장이 직접 수용 여부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은 만큼 3명 후보를 상대로 한 미투 검증 성사 여부를 속단하기는 이른 상황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