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영 송도테마파크' 기한 연장 …시민단체 비판



사건/사고

    '부영 송도테마파크' 기한 연장 …시민단체 비판

     

    인천시가 부영주택의 송도테마파크 행정절차 만료기한을 지난해 말에서 4월말까지 4개월 연장해준데 대해 시민단체가 꼼수라며 비판하고 나섰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2일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시의 행정절차 만료 4개월 연장은 사업기간 5년 연장을 위한 명분쌓기용 '꼼수'라고 규정하고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인천시는 테마파크 실시계획인가 (변경)승인을 신청하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부영주택의 요청을 수용해 행정절차 만료 기한을 4개월 연장하기로 하고 이를 지난달 29일 시보에 고시했다. 기한 연장은 2015년 12월과 2016월 6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인천시는 그러면서 4월까지 청문 등을 통해 부영의 환경영향평가서 협의내용 조치계획, 토양오염조사 결과에 대한 처리계획, 사업 로드맵 등 세부추진 일정을 면밀히 검증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인천평화복지연대는 “4개월 연장은 6월 지방선거에서 특혜시비가 쟁점이 될 것을 우려한 유정복 시장의 꼼수”라며 "이번 청문 과정은 장기연장을 위한 요식행위에 그칠 것"이라고 우려했다.

    이어 "4개월 후에 또 다시 네 번째 연장을 허가해 준다면 유 시장은 진정성을 말할 자격도, 차기 시장 후보로서의 자격도 상실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부영은 지난해 11월28일 사업부지에 묻힌 매립폐기물로 인한 토양오염 해결 등을 이유로 각종 영향평가 인허가 기한을 지난해 말에서 올해 6월말까지로, 2020년 2월로 예정된 테마파크 준공기한을 2023년으로 각각 연장해 달라고 시에 요청했다.

    부영은 연수구 동춘동 911일대 49만9천㎡ 부지에서 7200억원 규모의 테마파크 조성사업을 진행하면서, 테마파크 옆 53만8천㎡ 부지에서는 아파트 건설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