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농협중앙회, 포항에 지진피해 성금 3억원 전달

뉴스듣기


대구

    농협중앙회, 포항에 지진피해 성금 3억원 전달

    뉴스듣기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지진 피해현장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있는 희망 Dream NH농협 봉사단을 찾아 격려하고 있다. (사진=경북농협 제공)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지진으로 피해가 발생한 포항시를 찾아 성금 3억원을 이강덕 포항시장에게 전달했다.

    또한, 흥해농협 RPC를 방문해 피해 현황을 보고받고, 직원들을 격려하며 신속한 안전 점검과 복구에 전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농협은 ▲피해농가 복구지원을 위한 무이자 자금지원 ▲피해복구를 위한 신규대출 지원 및 최대 1.0%p 우대금리 적용, 기존대출에 대한 이자 및 할부상환금 최대 12개월 납입유예를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보험료 납입유예와 보험 계약 대출 이자 납입 유예 ▲보험금 청구절차 간소화 및 추정보험금의 50%내에서 신속 지급, 보험료 납입 유예, 보험 계약 대출 이자 납입 유예 ▲피해 농림수산업자에 대해서는 농어업재해대책자금 특례보증 지원을 한다.

    김병원 회장은 "지진으로 피해를 입고 시름에 빠져있는 주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조속한 복구를 위하여 농협이 할 수 있는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농협(본부장 여영현) 임직원 및 경산시·영천시 고향주부모임회원으로 구성된 희망 Dream NH농협 봉사단 100여명은 18일 ~ 19일 양일간 흥해실내체육관을 찾아 지진으로 실의에 빠진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자원 봉사활동을 했다.

    0

    0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