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전시, 유성복합터미널 재 공모로 추진



대전

    대전시, 유성복합터미널 재 공모로 추진

    롯데 측과 협의 통한 사업 추진은 어려운 것으로 가닥

    권선택 대전시장(오른쪽)과 송용덕 롯데 부회장이 27일 대전시청에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을 공모로 사업자를 지정해 추진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계약이 해지된 롯데 측과 다시 협상을 통해 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법리적 검토 등 복잡한 부분이 많아 시간이 걸리더라도 원칙대로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권선택 대전시장과 송용덕 롯데 부회장은 27일 대전시청에서 유성복합터미널 사업 추진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롯데 측은 이 자리에서 "사업성을 높일 수 있도록 조건이 완화되면 이 사업을 다시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업 조건이 갖춰지면 재무적 투자자를 찾아 이 사업을 끌고 갈 수 있다는 주장이다.

    대전시는 계약해지를 통보한 롯데 측에 다시 사업을 맡기는 것은 법리적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다며 사실상 롯데 측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기로 했다.

    권선택 시장은 "계약해지 통보는 합법적으로 진행이 됐다. (해지 통보 전에) 적극적으로 해보지 그랬냐"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권 시장은 "제한 조건이 많다. 해지가 됐고 사업이 3년이 흘렀다. 이런 상태에서 판단하려고 하면 재량이 별로 없다"며 롯데 측의 주장을 받아들이면 법적으로 논란이 될 수도 있음을 시사했다.

    그는 또 "이 사업이 잘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덧붙였다.

    롯데 측이 계약해지 뒤 소송을 제기해 이 사업이 법정 싸움에 휘말려 지연되지 않도록 롯데 측에 요구한 셈이다. 롯데 측과 재협상을 거부하고 다시 공모를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다.

    롯데는 '대전도시공사의 계약해지에 따른 50억 원 이행보증금 요구'에 대해 소송을 검토하고 있다고 이날 전했다.

    대전시는 이날 내부적으로 정한 '원칙대로 추진한다'는 방침을 롯데 측에 전달하고, 롯데 측은 소송에 들어갈 수 있다는 그룹 방침을 시에 전달하면서 두 기관의 만남은 30여 분 만에 끝이 났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