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美국방 "한반도, 언제든 전쟁 날 수 있는 유일한 곳"



미국/중남미

    美국방 "한반도, 언제든 전쟁 날 수 있는 유일한 곳"

    • 2015-09-02 01:42

     

    애슈턴 카터 미국 국방부 장관이 "한반도는 세계에서 언제든지 전쟁이 쉽게 일어날 수 있는 유일한 곳"이라며 미군의 전투 준비태세를 강조했다.

    카터 장관은 1일(현지시간) 국방부에서 가진 전세계 미군 장병들과의 화상 대화에서 한국의 비무장지대(DMZ)에서 복무중인 조너던 소머스 일병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카터 장관은 "소머스 일병이 있는 DMZ는 일촉즉발의 상황 중 한 곳으로 언제든 전투 준비 테세를 갖추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이곳은 지난 1953년부터 미군이 북한의 공격을 억지해 오는 곳"이라면서 "북한에 대해 굳이 말할 필요는 없지만 좀 부드럽게 말해도 이상하고 위협적인 곳"이라고 했다.

    카터 장관은 특히 "한반도에서 우리의 첫 번째 임무는 오늘밤 당장 전투가 벌어져도 이길 수 있다는 파이트 투나잇(Fignt Tonight)"이라며 "항상 준비태세가 돼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북한이 어떤 도발도 격퇴될 것이고 우리와 우리의 동맹인 한국을 이길 가능성이 전혀 없다는 점을 알도록 해야 한다"면서 "(대치 상황)은 오늘의 현실이고 조너선 일병 같은 군인이 매 순간, 매일 아침 전투 준비태세를 갖추고 있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