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2루타로는 부족하다' 강정호, 시즌 8호 홈런 폭발



야구

    '2루타로는 부족하다' 강정호, 시즌 8호 홈런 폭발

     

    'KBO산 1호 메이저리거 야수' 강정호(28 · 피츠버그)의 장타력이 또 폭발했다.

    강정호는 2일(한국 시각) 미국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원정에 5번 타자 유격수로 나와 4회 1점 홈런을 쏘아올렸다.

    0-1로 뒤진 4회 나온 값진 동점포였다. 강정호는 상대 선발 레이셀 이글레시아스의 시속 82마일(약 132km) 슬라이더를 잡아당겨 왼쪽 담장을 넘겼다. 비거리는 128m였다.

    전날 3연타석 2루타를 뽑아낸 데 이은 괴력이다. 전날 강정호는 메이저리그 진출 이후 처음으로 3연타석 장타를 날리며 예열을 마친 뒤 다음 날 기어이 홈런을 만들어냈다.

    다만 나머지 타석에서는 안타를 만들지 못했다. 2회 선두 타자로 나온 강정호는 잘 맞은 타구가 좌익수 정면으로 향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4회 큼직한 홈런을 날린 강정호는 7회 1사에서 투수 앞 땅볼에 머물렀다.

    9회가 아쉬웠다. 3-4로 뒤진 가운데 선두 타자로 나선 강정호는 최고 마무리 아롤디스 채프먼과 맞닥뜨렸다. 시속 160km가 넘는 강속구를 뿌리는 좌완 파이어볼러.

    강정호는 초구와 2구, 160km 안팎의 빠른 공을 볼로 골라냈다. 이후 파울로 타이밍을 고른 강정호는 4구째 159km 직구를 받아쳤지만 담장 앞에서 중견수에게 잡혔다. 4타수 1안타 1타점 1득점으로 경기를 마친 강정호는 시즌 타율 2할9푼9리를 유지했다.

    피츠버그는 이후 2사 만루로 채프먼을 몰아붙였다. 그러나 전날 호수비로 팀 승리를 지켰던 스탈링 마르테가 삼진으로 물러나 3-4로 졌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