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문수, 소방관과 악연(?)… 초과근무수당 미지급 논란



사회 일반

    김문수, 소방관과 악연(?)… 초과근무수당 미지급 논란

     

    김문수 경기지사가 지난 연말 자신의 전화를 응대한 소방관들이 전보되면서 곤혹을 치른 가운데 신년벽두부터 초과근무수당 문제가 불거져 여론의 추이가 주목된다.

    2일 '도내 소방관들이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초과근무수당을 주지 않아 960억 원에 달하는 소송을 했다'는 내용이 언론에 보도되면서 도에 비상이 걸렸다.

    도는 이와 관련 전국적으로 소방관들이 행안부 수당규정이 위법하다며 문제를 제기해 16개 시`도지사를 피고로 13개 지방법원에서 초과근무수당 청구소송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언론들이 전국 공통사항임에도 불구 김 지사만 소송을 당한 것처럼 표현하고 있어, 네티즌들과 SNS유저들의 반발이 우려된다는 것.

    도는 서울지법 등 3개 지방법원에서는 16개 시`도지사가 패소했지만, 수당규정 위법성 문제나 지급액 규모는 여전히 이견이 있기 때문에 16개 시`도 모두가 항소중이라며 판결 결과가 확정되면 소방관들의 초과근무수당을 지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BestNocut_R]도는 지난 2009년 불필요한 다툼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방관 4천948명과 소송 전 화해를 한 바 있으며 현재에는 60여 명의 소방관들과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이에 대해 "서울시가 초과근무수당을 지급했으나 별도의 송사는 진행하고 있어 판결결과에 따라 선 지급 수당을 후 정산하는 등 새로운 갈등의 씨앗이 될수 있다"며 "도는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법원의 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한편 도는 지난 연말 김 지사와 소방관들의 통화내용이 불거지면서 네티즌들과 SNS유저들로 부터 '권위적인 도지사', '부당한 전보 조치' 등의 비난세례를 받는 등 내상을 입은 상태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