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120다산콜센터, '한국장애인인권상' 수상



사회 일반

    120다산콜센터, '한국장애인인권상' 수상

    청각장애인 위한 수화상담 서비스 실시, 장애인 인권증진 기여

     

    서울시의 대표 민원전화인 120 다산콜센터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에서 시상하는 '한국장애인인권상'을 받는다.[BestNocut_R]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은 120 다산콜센터가 청각장애인을 위한 수화상담 서비스 실시 등을 통해 장애인 인권증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올해 처음 신설된 공공기관부문 초대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120 다산콜센터는 이밖에도 상담원을 채용할 때 장애인을 우대하고 있으며 현재 장애인 고용률이 의무고용비율인 2.3%를 상회하는 2.7%에 달한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인권상'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지난 1999년에 제정해 장애인차별금지와 권리구제를 위해 힘쓴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매년 시상해 오고 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