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MS, 中 윈도 불법복제 단속 '실력행사'나서

뉴스듣기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아시아/호주

    MS, 中 윈도 불법복제 단속 '실력행사'나서

    • 2008-10-21 17:29
    뉴스듣기

    복제품 사용하면 컴퓨터 일시 정지되게 조치 들어가

    '당신은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입니다'라는 내용의 경고창과 검게 변한 컴퓨터 모니터 화면.
    최근 마이크로 소프트사(Microsoft)가 중국 내 불법 프로그램 단속에 나섰다.

    20일 마이크로 소프트사에 따르면, 중국 내에서 윈도XP 프로그램과 윈도 오피스 프로그램을 불법으로 사용할 경우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검열을 통해 화면이 까맣게 되는 현상(Black screen)이 1시간에 한 번씩 나타나게 된다.

    빌게이츠가 지난 1998년에 “중국 사람들은 소프트웨어에 돈을 안 쓴다”며 “10년 내 어떠한 방법이든 찾아내 그들이 돈을 내게 할 것이다”고 말한 것이 현실화 된 것이다.

    이에 대해 중국 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들은 “현재 윈도XP 프로그램은 599~890위안에 판매되는 등 마이크로소프트사 정품 프로그램의 가격이 높아 부담스럽다”며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사용자들의 화면을 마음대로 조작한다면, 그것은 개인정보보호에 어긋나는 행위”라는 등 강한 반감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PC방 운영자들의 경우 “손님이 쓰다가 화면이 까맣게 될까 걱정이 많다”며 “하지만 정품 프로그램을 2개만 설치해도 컴퓨터 한 대의 가격과 비슷해 너무 부담스럽다”는 입장이다.

    중국 내 논란이 높아지고 있지만, 이러한 조치는 효과를 보여 중국 내 각 전자 제품 판매점 관계자는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자가 40~50% 증가했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김현정의 뉴스쇼

    정관용의 시사자키

    에디터가 추천하는 꼭 알아야할 뉴스


    많이본 뉴스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