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GRAST, 세계적 분석장비업체들과 잇따라 MOU

뉴스듣기


대전

    GRAST, 세계적 분석장비업체들과 잇따라 MOU

    뉴스듣기
    GRAST^ 세계적 분석장비업체들과 잇따라 MOU

     

    대전 분석과학기술대학원(GRAST)은 22일 세계적인 분석장비업체인 독일 브루커사의 한국지사인 브루커 바이오사이언시스 코리아㈜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당분석법 개발''을 위한 본격적인 연구에 나섰다.

    브루커가 생명공학 연구 분야에서 국내 대학과 MOU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GRAST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브루커로부터 8억 원 상당의 울트라플렉스 익스트림(ultrafleXtreme MALDI TOF/TOF Mass spectrometry)을 지원 받아 브루커와 당단백질 및 당분석 연구를 공동 수행할 예정이다.

    또 국내에서 5번째로 도입되는 이 장비를 활용해 앞으로 생명공학 분야의 각종 연구를 위한 분석법의 개발 및 관련 업체와 국내 사용자들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GRAST 정광화 원장은 "지난 8월에는 세계적인 계측·분석장비업체인 미국 애질런트 테크놀로지사와 아시아 최초의 당분석 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하는 등 세계적 분석장비업체들과 연이어 MOU를 맺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학·연·산 협력의 바람직한 롤 모델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GRAST는 국내 최초의 학·연 협력모델로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과 충남대학교가 지난 2009년 공동 설립한 연구중심 특화전문대학원이다.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