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삼성생명, '굿닥' 손잡고 임베디드 보험 제공



경제 일반

    삼성생명, '굿닥' 손잡고 임베디드 보험 제공

    병원예약 플랫폼 '굿닥' 통해 '굿데이 건강서비스' 제공
    식중독 입원, 특정법정감염병진단 등 일상 위험 1년간 보장

    삼성생명 제공삼성생명 제공
    삼성생명은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굿닥(goodoc)과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 '굿데이 건강서비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임베디드 보험'(Embedded Insurance)이란 비보험사의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및 이용시 보험사의 보험상품이 내장돼 제공되는 서비스다. 삼성생명은 최근 인슈어테크기업 '오픈플랜'과 제휴를 맺고 아웃도어 액티비티 앱 '페어플레이'에서 '레저 엑티비티 케어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제휴한 '굿닥'은 병·의원 약 5천곳 이상의 제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비대면 진료 및 약국 검색,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사업자다.

    '굿데이 건강서비스'는 '굿닥'에서 병원 접수나 예약을 한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굿닥을 통해 병원접수나 예약을 완료하면 '굿데이 건강서비스'를 안내받아 가입동의를 거친 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보장기간은 1년으로, 가입완료와 동시에 식중독 입원, 특정법정감염병진단 등 8가지 담보에 대해 최대 1천만원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병·의원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상생활 속 위험을 간편하게 보장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