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2024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마무리



대구

    경북도의회 예결특위, '2024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 마무리

    경북도의회 제공경북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황재철)는 경북도와 경북도교육청이 제출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사를 마무리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심사한 예산안 규모는 당초 도 집행부가 요구한 일반회계 11조 8366억원에서 15건, 2억 1700만 원을 감액하고, 특별회계 1조 5645억 원은 원안 가결했다.
     
    경북교육비특별회계는 5조 6445억 원에서 4건, 9억 818만원을 감액했다.
     
    박규탁 도의원(비례)은 "뉴포트비치 영화제에 경상북도를 홍보할 수 있는 작품을 잘 선별해 많은 작품을 출품해 볼 것"을 주문했다. 
     
    김경숙 도의원(비례)은 APEC유치, 공공심야약국 운영 실태, 글로벌 학당 등에 관해 질의했고, 신효광 도의원(청송)은 저출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엄마가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는 여건 마련을 주문했다.
     
    김일수 도의원(구미)은 전통사찰 보수 정비 지원과 청년농업 영농정착 지원에 관해 질의했고, 박순범 도의원(칠곡)은 디지털 클라우드 참외 수직 재배 시스템 상용화와 유보통합 과정에서 학부모 및 어린아이 지원에 격차가 생기지 않도록 교육청이 잘 살펴볼 것을 당부했다. 
     
    예결특위 위원들은 이번 심사에서 지난 1월 저출생과의 전쟁 선포 이후 도청에서 요구한 저출생 극복 지원사업에 적극 협력하되, 예산 낭비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