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청년농부 양동헌씨, 창원 지역아동센터에 딸기수확체험 선물



경남

    청년농부 양동헌씨, 창원 지역아동센터에 딸기수확체험 선물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레시가 지난 27일과 28일 의창구 동읍 용정리에 위치한 양동헌 농가에서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60명을 초청해 딸기수확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로컬푸드 직매장에 설향딸기를 출하하고 있는 청년농부인 양동헌 씨의 농가에서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싶다며 먼저 제안해 계획됐다. 양 씨는 31세 청년농부로 동읍에서 총 500평의 시설하우스에서 설향 딸기를 생산 중이며, 올해 로컬푸드 직매장을 통해서만 4천만 원 넘는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새샘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0명과 가우스산호지역아동센터 어린이 30명이 참여했다. 딸기 수확하기, 딸기 케익만들기와 딸기 화분 만들기를 진행해 야외활동의 기회가 적었던 어린이들에게 즐겁고 특별한 시간을 선물했다.
     
    양동헌 농부는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를 쭉 해오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하고 싶다"며 "오늘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좋은 경험과 추억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시 서혜영 농산물유통과장은 "로컬푸드 출하농가가 직접 발벗고 나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하는 마음이 감사하다며, 로컬푸드의 가치확산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