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자동차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고유 디자인 철학으로 잇단 호평
    싼타페·GV80 쿠페도 본상 수상

    기아 EV9. 기아 제공기아 EV9. 기아 제공
    기아 EV9이 '레드 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번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자동차·기아·제네시스 브랜드는 '2024 레드 닷 어워드 :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를 포함해 총 4개의 제품이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등 부문에서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디자인 혁신성과 기능성 등 엄격한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최우수상과 본상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현대차 싼타페. 현대차 제공현대차 싼타페. 현대차 제공
    기아 EV9은 제품 디자인 부문 중 '수송 디자인'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3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금상을 받은 EV9은 이번 수상으로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2개를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기아는 2022년 EV6에 이어 다시 한번 레드 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도 기록했다.

    EV9은 지난해 출시 이후 우수한 상품성과 디자인으로 '세계 올해의 자동차'와 '북미 올해의 차' 등 글로벌 수상 세례를 이어가고 있다. EV9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철학을 담은 모델로 미래 지향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아왔다.

    현대차는 지난해 선보인 5세대 싼타페로 본상을 수상했다. 강인하고 섬세한 외관을 가진 싼타페는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디자인과 함께 넓은 실내 공간을 자랑한다.

    제네시스 GV80 쿠페. 제네시스 제공제네시스 GV80 쿠페.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의 GV80 쿠페도 혁신적인 제품 디자인으로 본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 최초의 쿠페인 GV80 쿠페는 럭셔리 SUV의 고급감과 편의성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특유의 쿠페 전용 디자인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멀티랜턴. 현대차 제공현대차 멀티랜턴. 현대차 제공
    현대차의 멀티 랜턴은 '야외 및 캠핑 장비'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멀티 랜턴은 한국 고유의 전통 호롱불을 모티브로 디자인돼 사용자에게 안정감과 따뜻한 감성을 전달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현대차·기아·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철학을 반영하기 위한 디자이너들의 고민과 열정이 이끌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만족시키고 의미 있는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