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주한미국상의회장이 말하는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조성 전략은?



부산

    주한미국상의회장이 말하는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조성 전략은?

    부산시, 글로벌허브도시 조성 전문가 초청세미나 개최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겸 대표이사 발표

    부산시청. 부산시 제공부산시청.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4일 오후 부산시티호텔 컨벤션홀에서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조성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조성 추진 방안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국제적 수준의 규제 완화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미나는 △개회 및 참석자 소개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조성 추진방안 발표 △허브도시 도약을 위한 글로벌기업 유치전략 발표 △기념 촬영 및 폐회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제임스 김 주한미국상공회의소 회장 겸 대표이사는 '허브도시 도약을 위한 글로벌기업 유치전략' 발표를 통해 부산이 글로벌허브도시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관련해 미국 기업의 요구사항을 한국 정부에 전달하는 창구 역할을 하고 있는 주한미국상공회의소는 지난 3월 글로벌 기업들의 아시아·태평양 본부를 한국으로 유치하자는 내용의 보고서를 우리 정부에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 글로벌허브도시 조성에 관한 특별법' 제정을 비롯한 관련 정책 추진으로 일류 기업들이 부산 투자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는 단순한 전략 공유를 넘어 관계기관과의 교류망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