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시 반려동식물 문화축제 27일 개최



경남

    창원시 반려동식물 문화축제 27일 개최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반려 동·식물에 대한 건전한 문화 정착과 소통하는 공간 조성을 위해 오는 27일 '용지문화공원'에서 제4회 창원 반려 동·식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반려동물 문화축제, 도시농업문화행사, 팜투테이블 행사를 통합한 이번 행사는 창원시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를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일부 반려동·식물 체험부스 체험 등록은 행사 당일 10시 12시로 나누어 각 행사 부스에서 접수를 받는다.
     
    11시에는 개막식과 더불어 반려동식물 가족이 함께하는 펫·그린 플로깅과 마산신월초등학교 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오후 1시부터는 반려동물 전문가 토크콘서트(이웅종 소장, 김명철 수의사)가 진행되며, 다양한 부대·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반려동물 체험부스는 유기견 입양·길고양이 보호 캠페인, 건강검진 상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인생세컷, 인식표·탈취제·비누만들기 등 만들기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반려동물 부분미용과 행동교정상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 반려동물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어질리티존에서 반려동물 명랑 운동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반려식물 체험부스는 도시농업·치유농업·스마트팜 홍보, 마스터 가드너 소개와 도시농업·나눔텃밭 활동 홍보, 채소꽃다발·씨앗폭탄·밀집 꽃모자 등 만들기 체험이 준비돼 있다. 팜투테이블 부스에서는 단감타르트, 달콤 딸기청, 황토꽃 액자 만들기 등 식체험과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김종핵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반려 동·식물 문화축제 행사를 통해 창원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바라며, 행복한 반려동물·식물 문화가 정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