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구 염색산단 일대 악취실태조사



대구

    대구 염색산단 일대 악취실태조사

    대구시 제공대구시 제공
    대구 염색산업단지 일대에 대한 악취실태조사가 실시된다.

    오는 12월까지 계속되는 실태조사는 대구시 요청에 따라 환경공단 주관으로 진행된다.
     
    이번 악취실태조사는 악취발생원인 염색산단 사업장에 대해 악취저감기술지원과 함께 악취배출공정, 악취방지시설 배출구 등을 대상으로 복합악취와 지정악취물질 22종 조사를 통해 사업장별 악취배출 기여도, 방지시설의 효율을 파악하게 된다.
     
    또, 최신 이동형 측정장비인 SIFT-MS*(화학적 이온화 질량분석기) 등을 활용해 염색산단과 주거지역의 대기질 조사를 실시해 민원지역에 영향을 미치는 기여도, 관리 우선순위 파악과 악취 확산 모델링 분석으로 최대농도, 주야간, 계절별 등 시나리오별 예측 확산 범위를 확인할 계획이다.

    악취 피해 주거지역은 일정 격자로 분할해 악취 감지 빈도 측정, 수치화하는 격자법을 활용·조사해 악취 영향지역에 실제 감지되는 악취의 종류와 감지 빈도를 확인하게 된다.
     
    대구시는 조사와는 별도로 염색산업단지를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하는 절차를 추진하고 있다.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되면 매년 해당 지역에 악취실태조사를 의무적으로 시행하고, 악취가 저감될 수 있도록 관리를 강화하게 된다.
     
    지형재 대구시 환경수자원국장은 "이번 염색산단 일원 악취실태조사를 통해 악취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악취실태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해 서·북부지역 악취 민원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