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박영선·양정철 등용說…권성동 "여당 정체성 전면부정"



국회/정당

    박영선·양정철 등용說…권성동 "여당 정체성 전면부정"

    권성동 "내정은 물론 검토조차 해선 안 된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연합뉴스국민의힘 권성동 의원. 연합뉴스
    국민의힘 권성동 의원은 17일 차기 국무총리와 대통령 비서실장에 각각 야권 인사인 박영선 전 의원과 양정철 전 민주연구원장이 유력 검토되고 있다는 보도와 관련해 "당 정체성을 전면적으로 부정하는 인사는 내정은 물론이고 검토조차 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권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 아침 박 전 의원과 양 전 원장이 각각 국무총리와 대통령 비서실장에 내정될 것이라는 추측성 보도가 나왔다. 많은 당원과 지지자분들께서 충격을 받았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권 의원은 "총선 참패로 인해 당은 위기에 봉착했다. 엄중한 시기다. 인사 하나하나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며 "다행히 대통령실에서 위 인사를 검토한 적이 없다는 공식 입장이 나왔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러나 오늘과 같은 해프닝은 메시지 관리의 부실함을 드러낸 것"이라며 "상당히 아쉽다"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협치란 자신의 정체성과 기조를 유지하면서 상대와 타협하는 것이지, 자신을 부정하면서 상대에게 맞춰주는 것이 아니다"라며 "어려운 시기일수록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