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마산해양신도시 5차 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 지위 유지



경남

    마산해양신도시 5차 사업자 우선협상대상자 지위 유지

    법원, 마산해양신도시 5차 공모 우선협상대상자 지정취소 효력 정지

    마산해양신도시 전경. 창원시 제공마산해양신도시 전경. 창원시 제공
    창원시가 마산해양신도시 민간사업자인 HDC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에 대해 내린 5차 공모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취소 처분의 효력을 정지해야 한다는 법원 결정이 나왔다.

    이번 결정으로 현산 컨소시엄은 본안소송 판결 선고까지 5차 공모 우선협상대상자의 지위를 유지하게 된다.

    창원지법 제1행정부(재판장 곽희두)는 현산 컨소시엄에 참여한 A사가 창원시를 상대로 낸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인용했다.

    재판부는 "창원시의 5차 공모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취소 처분으로 A사에게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있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해당 처분의 효력을 정지할 긴급한 필요가 있음이 소명된다"고 밝혔다.

    이어 "가처분 인용으로 인해 공공복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고도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법원의 이번 결정에 따라 창원시의 마산해양신도시 5차 공모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취소 처분은 본안소송 판결 선고일로부터 30일이 되는 날까지 효력이 정지된다.

    창원시는 민선 7기인 2021년 10월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현산 컨소시엄과 그해 11월부터 지난해 11월까지 2년간 총 13차례 협상을 이어왔지만, 주요 쟁점사항에 대해 이견을 좁히지 못하자 지난달 현산 컨소시엄에 우선협상대상자 지정 취소 처분을 내렸다.

    시 측은 "본안 소송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앞서, 이 업체는 지난 1일 경남도에 행정심판과 법원에 사건 본안소송도 함께 접수했다. 본안소송은 아직 기일이 잡히지 않았다.

    창원시는 4차 공모에서 탈락한 B사와도 현재 법적 다툼을 진행 중이다. 창원시는 B사가 제기한 '우선협상대상자 미선정 무효확인' 사건 항소심에서 패소하자, 최근 대법원에 상고한 상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