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태양광 발전 수익으로 70세 이상 마을 연금 지급



전북

    태양광 발전 수익으로 70세 이상 마을 연금 지급

    익산시 4일 제3호 마을자치연금 두동편백마을 준공
    99kw 태양광 발전 수익 70대 이상 어르신 월 10만 원 지급

    익산시 두동편백마을 마을자치연금 준공식이 4일 열렸다. 익산시 제공익산시 두동편백마을 마을자치연금 준공식이 4일 열렸다. 익산시 제공
    태양광 발전 수익을 활용해 마을 어르신들에게 매달 일정액을 지급하는 익산시 마을자치연금 3호 마을이 준공됐다.

    익산시는 4일 두동편백마을에 대한 마을자치연금 제3호 준공식을 개최하고 오는 7월부터 연금지급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두동편백마을은 99kw 규모의 태양광 발전을 통해 연간 2400만 원 정도의 수익을 확보해 70세 이상 어르신에게 1인당 10만 원씩을 지급하게 된다.

    이에 앞서 익산시는 지난 2021년 8월 성당포구마을을 대상으로 전국 최초로 마을자치연금을 도입했으며 지난해 6월 제 2호 함열 금성마을로 마을자치연금을 확대했다.

    익산시는 올해 두동편백마을에 이어 2곳의 마을을 추가로 마을자치연금 대상으로 선정하는 등 이를 지속적으로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마을자치연금을 더욱 확대 추진해 우리 지역 농촌을 전국에 긍정적인 영향을 퍼트리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