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태·삼·정 류성호 "대통령 이하 선출직, 형법상 공약 불이행죄"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강원

    동·태·삼·정 류성호 "대통령 이하 선출직, 형법상 공약 불이행죄"

    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제작 강민주 PD, 진행 최진성 아나운서)

    [총선특집]개혁신당 동해·태백·삼척·정선 류성호 후보 인터뷰
    "거대 양당 지지로는 지난 정치 반복할 수 밖에 없어"
    "아름다운 해변에 사계절 관광지 만들어 민생경제 부양"
    "태백권 뇌심장 수술 가능한 종합병원 유치할 터"

    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에 출연한 개혁신당 동해태백삼척정선 류성호 후보. 류성호 후보 제공선택2024 강원CBS·강원영동CBS 총선 특집에 출연한 개혁신당 동해태백삼척정선 류성호 후보. 류성호 후보 제공
    ◇ 최진성> 선택2024 강원CBS 강원영동CBS 총선 특집! 강원CBS 강원영동CBS에서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과 후보자들의 정책 선거를 돕기 위해 강원 지역 8개 선거구에 출마한 후보들과의 집중 대담을 마련했습니다. 이 시간에는 동해 태백 삼척 정선 선거구에 출마한 개혁신당 류성호 후보와 이야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 류성호> 안녕하세요. 개혁신당 국회의원 후보 기호 7번 류성호입니다.
     
    ◇ 최진성> 먼저 인사와 함께 자신만의 경쟁력, 또 유권자들께서 후보를 선택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 나눠주시죠.
     
    ◆ 류성호> 저는 깨끗하고 당당합니다. 그다음에 강력한 추진력을 가지고 있고요. 풍부한 행정 경험과 식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유권자가 저를 선택해야 할 이유는, 오는 10일 우리가 양당 싸움에 1번이나 2번 찍고 응원하자는 말이 아닙니다. 1번 2번 찍을 때는 지난 4년이 반복된다 이렇게 생각하고요.

    우리 개혁신당은 정치 개혁을 위해서 탄생한 당입니다. 개혁신당은 자유민주주의, 법치주의, 시장경제주의를 굳건히 지키는 정당입니다. 그래서 개혁신당에서 정치 개혁의 꿈을 안고 출마하게 됐습니다.
     
    ◇ 최진성> 이어지는 질문은 이번 선거 출마하시면서 유권자들께 전하는 주요 공약과 함께 의정 계획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류성호> 먼저 민생 분야입니다. 지역 공약인데요.

     첫째는 아름다운 해변을 가지고 있는 동해 삼척에 리조트와 콘도, 음식 등 놀거리 볼거리 먹을거리를 만들어 비수기가 없는 사계절 관광지를 만들어서 민생경제를 확 살려야 되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태백권에는 광산 사고로 돌아가신 광부들이 5천1백26명이 되시고요. 또 교통 오지입니다. 그래서 뇌나 심장으로 쓰러지시면 돌아가시는 지역입니다. 국가에 기여한 바도 크고 산업화에 기여한 도시이지만요. 그래서 태백 정선은 뇌심장 수술이 가능한 종합병원을 유치하겠습니다.

     태백의 강원관광대가 폐교가 되고 또 장성광업소가 폐광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대체 산업이 아직 준비가 안 돼 있는데요. 종합병원을 유치해서 대체 산업의 의미도 가미를 하겠다는 것이 저의 생각입니다.

    세 번째는 태백의 고갯길이 두 곳이 있습니다. 사고도 많이 나고 험한 곳 고갯길입니다. 두문동재하고 통리재 밑을 터널 직선화를 해서 정선에서 태백 삼척 동해로 흐르는 교통로를 원활히 해서 사고 예방도 하고 민생경제를 활성화하는 데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다음에 이제 입법 공약 두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하나는 형법상 공약 불이행 제도를 발의를 해서, 대통령 이하 모든 선출직들이 국민들에게 드린 공약 약속을 잘 지키도록 하겠습니다.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 형법상의 공약 불이행죄를 적용해서 처벌하는 그런 법안을 발의하겠습니다.

     두 번째는 경찰청장, 검찰총장, 국세청장을 지금까지는 임명직으로 했는데 법안을 발의해서 개정을 해서, 무공천 직선제로 국민들이 직접 권력기관장을 뽑아서 국민만 바라보고 일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이제 선출직 공천 문제입니다. 제가 당선이 되면 시장, 군수, 도의원, 시군 의원 출마자들을 대상으로 돈을 받고 공천을 팔아먹는 밀거래는 하지 않겠습니다. 돈을 주고 공천을 사서 당선된 선출직이 과연 공정하고 투명한 공무를 수행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그 피해는 오직 시 군민들에게 돌아간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 최진성> 이번에 드리는 질문은 네가티브 선거운동을 지양하는 차원으로 드리는 질문입니다. 이번 선거에 함께 출마한 상대 후보의 장점을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류성호> 두 후보님 모두 장점이 참 많은데요. 우리 한호연 후보께서는 평상시에도 보면 과묵하시고 또 점잖으시고 많이 또 성실하시고 한 것 같습니다. 좋은 점을 굉장히 많이 가지고 계세요.
     
    그다음에 또 이철규 후보도 좋은 점이 참 많으신데 그 자신이 생각한 일들을 잘 또 만들어 가시고 또 만들어내시는 좋은 능력을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 최진성> 이어지는 질문은 이번 선거에 당선이 된다는 전제가 들어가 있는 건데, 당선이 된다면 원하는 상임위 또 그 이유 말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류성호> 국회 상임위는 전문성을 가진 국회의원들을 모아서 만들어 놓은 상설위원회인데요. 저는 경찰 공직에서 34년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업무를 했기 때문에 이번에 당선되면 행정안전위원회 여기에 들어가서 우리 국민들 안전을 챙기는 입법적으로 안전을 챙기는 일을 하려고 합니다.

     용산 이태원 압사 사고, 불행한 사고인데요. 이런 안전 사고가 또 세월호 사고 등 많이 있었습니다. 이런 사고에 대해 입법적으로 뒷받침해서 국민들이 안전하게 생업을 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습니다.
     
    ◇ 최진성> 동해 태백 삼척 정선 선거구에는 후보를 포함해서 총 3명의 후보가 지금 출마한 상황입니다. 주변에서 완주를 하는 부분에 대해서 질문이 많을 것 같은데요. 어떠십니까? 완주 끝까지 하실 거신지요?
     
    ◆ 류성호> 개혁신당이고 우리가 지금 첫 걸음마를 이렇게 하다 보니까 이런 염려와 우려를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다 우리 개혁신당을 사랑하시는 분들이라 생각하고요.

    우리 개혁신당은 말 그대로 우리 정치판을 좀 바꿔보자 하고 나온 겁니다. 이게 뉴스만 틀면 정치인들이 수사받고 구속되고 재판받고 이런 모습이 우리 지난 4년 동안의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는 10일은 1번 2번 찍고 응원하고, 이런 게 이렇게 하면 또다시 지난 4년이 반복됩니다.

     그래서 개혁신당 깨끗한 당에다 힘을 몰아주셔서 정치판을 바꿔주시는 이런 지혜를 가지시고 개혁신당 기호 7번 류성호를 확실하게 밀어주시길 바랍니다. 저를 앞장 세우시고 정치가 국민을 걱정하는 미래로 나아가는 첫 출발을 잘 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주시기 바랍니다.
     
    ◇ 최진성> 완주를 하겠다는 답변으로 받도록 하겠고요. 끝으로 유권자에게 드리는 말씀 나눠주시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 류성호> 저는 조금 전에 말씀을 드렸듯이 지금까지 우리 정치가 오랜 국회의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변한 것이 없습니다. 부정과 부패 특권과 또 진영 대결, 이렇게 해서 양당 정치에 너무 매몰 돼 있고요.
     
    지금 우리 개혁신당이나 군소 정당들이 많이 나왔는데요. 우리 국민들이 이런 깨끗한 당을 밀어서 이런 정치판을 분위기를 바꿔주는 그런 지혜도 가져주셨으면 좋겠고요. 이런 것들이 우리 국민들에게도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꼭 이번에는 개혁신당 기호 7번 유성호를 확실하게 밀어주셔서 정치판 바뀌도록 좀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최진성>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과 후보자들의 정책 선거를 돕기 위해 전해드린 선택2024 강원CBS 강원영동CBS 총선 특집! 동해 태백 삼척 정선 선거구의 개혁신당 류성호 후보와 이야기 나눠봤습니다. 고맙습니다.
     
    ◆ 류성호> 감사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