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국민의미래 인요한, 이재명·조국 심판론…"'행동하는 양심' 있는가"



국회/정당

    국민의미래 인요한, 이재명·조국 심판론…"'행동하는 양심' 있는가"

    26일 첫 회의에서 "이재명과 조국, 민주주의 위협하는 언행 해와"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은 2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를 두고 이른바 '이·조 심판론'을 꺼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첫 선대위 회의를 열고 오는 4·10 총선의 중요성을 설명하면서 이같이 지적했다.

    인 위원장은 "호남과 대한민국이 존경하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말씀에 '행동하는 양심'이 있었다"며 "이분들(이 대표, 조 대표)이 행동하는 양심을 하고 있는지 심히 걱정스럽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대표와 조 교수(대표)께선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말과 행동을 해왔다"며 "일어나고 있는 범법 행위를 권력으로 덮으려 하는 아주 바람직하지 못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이어 "조 교수(대표)께선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끌어내린다는 표현을 하셨는데, 반민주주의적인 행위와 말"이라고 강조했다.

    인 위원장은 그러면서도 "국민의미래엔 다양한 의견이 있고, 다툼도 있다. 아주 건전하고 건강하고 귀한 것"이라며 "저는 대통령실도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말하는 것도 100% 지지하고 찬성하지만 그렇다고 우리가 모든 것에 대해 똑같은 생각을 가질 순 없다"고 덧붙였다. 최근 불거진 윤석열 대통령과 한 위원장 사이 갈등설을 염두에 둔 발언으로 해석된다.

    한편 국민의미래는 이날 천안함 피격 사건 14주기를 맞아 첫 일정으로 백령도를 찾는다.

    인 위원장은 "저희 아버지는 인천상륙작전 이후에 들어오셔서 인천항에서 일하셨고 저희 어머니 동생(외삼촌)은 장진호전투에서 퇴각할 때 엄청난 고통을 겪었다"라고 소개하며 "백령도에 가서 우리가 그분들을 계속 기억하고 후손들에게도 그 귀함을 꼭 전달하고 교육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