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국내 첫 당뇨센터 추진



경인

    [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국내 첫 당뇨센터 추진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뉴스

     

    인천시, 국내 첫 당뇨센터 추진


    인천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당뇨 센터' 설립을 추진합니다.

    이 센터는 당뇨환자에게 식단과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당뇨 예방을 위한 체험관과 홍보관도 운영합니다.

    인천시는 또 지난해 9월 제정한 '당뇨병환자 지원 조례'에 따라 제1형 당뇨병 환자가 구입하는 관리기기 비용 중 일부를 이달 말부터 지원합니다.

    옛 경인고속도로변 11개 구역 재정비·활성화 추진


    인천시가 일반도로화 공사를 진행 중인 옛 경인고속도로 구간 주변 지역의 활성화를 추진합니다.

    인천시는 인천대로 주변 11개 지구단위계획구역의 재정비와 활성화 방안 수립 용역을 발주할 계획입니다.

    2020년 12월 고시된 이들 11개 구역은 미추홀구 용현동~서구 가정동 구간 인천대로 직접 영향권 122만㎡입니다.

    인천시, 매월 시청서 채용박람회


    인천시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7월을 제외한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시청에서 채용박람회를 엽니다.

    이달에는 내일 오후 시청 중앙홀에서 11개 공기업과 16개 우수기업이 참가하는 '인천 청년 취업설명회'가 개최됩니다.

    행사에서는 참가기업들이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자소서·면접 합격 전략' 특강, 기업설명회, 명사 특강도 진행됩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