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울진군,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자동차 참여자 모집



포항

    울진군, 탄소중립포인트 에너지·자동차 참여자 모집

    탄소중립포인트 가입 후 실천하면 현금 인센티브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작은 실천 탄소중립포인트 안내 포스터. 울진군 제공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작은 실천 탄소중립포인트 안내 포스터.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유도하기 위해 탄소중립 포인트 신규 참여자를 모집한다.
       
    에너지, 자동차, 녹색 생활 실천 3가지 분야로 나뉜 '탄소 중립 포인트'는 각 분야별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현금으로 돌려받는 제도이다.
       
    에너지 분야는 전기·수도·가스 사용량 절감, 자동차 분야는 주행 거리 감축, 녹색 생활 실천 분야는 일상생활 속 전자 영수증 발급, 텀블러 이용 등 탄소 중립을 실천 시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에너지 분야의 경우 개인 세대나 상업 시설 실사용 전기 고객 번호로 가입할 수 있다. 연중 온라인이나 환경위생과·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인센티브는 연 2회(6월, 12월) 지급하며 참여자의 과거 1년~2년 간 월 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해 5% 이상 감축 시 최대 3만 원을 현금으로 제공한다.
       
    자동차 분야는 다음 달 4 일부터 15일 까지 2주 간 선착순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많은 군민들이 온실가스 감축 실천을 통해 현금 인센티브를 받고 탄소배출 줄이기에도 적극 동참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