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직단념 청년 취업 돕는다" 부산 해운대구, 청년 지원사업 선정



부산

    "구직단념 청년 취업 돕는다" 부산 해운대구, 청년 지원사업 선정

    18~34세 구직단념 청년 90명 대상

    부산 해운대구청. 부산 해운대구 제공부산 해운대구청. 부산 해운대구 제공
    부산 해운대구가 구직을 단념한 청년을 위한 취업 지원에 나선다.
     
    해운대구는 2024년 고용노동부 공모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 자치단체에 선정됨에 따라 다음 달부터 18~34세 구직 단념 청년 90명을 모집해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청년도전 지원사업은 구직을 단념한 청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구직 의욕을 높여 취업과 연결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사업 대상은 구직단념 청년을 비롯해 자립준비 청년, 청소년 복지시설 입·퇴소 청년, 북한이탈 청년 등이다. 참여자들은 밀착 상담과 취업 역량 강화 활동 등을 비롯해 외부 연계 활동 등을 할 수 있는 심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5주 단기과정인 '도전'과 15주, 25주 중장기 과정인 '도전+'로 나뉜다.
     
    '도전' 과정을 수료하면 참여수당 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도전+' 과정을 수료할 경우 취업 성공 시 인센티브를 더해 15주 과정은 최대 220만 원, 25주 과정은 최대 35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구는 프로그램이 끝난 후에도 청년에게 사업장을 제공하고 구직 활동비를 지원하는 등 기존의 청년정책사업과 연계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도울 방침이다.
     
    김성수 해운대구청장은 "청년들이 자신감을 갖고 사회에 발을 내디딜 수 있도록 해운대구가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