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북도의회 2025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광폭행보 펼쳐



대구

    경북도의회 2025APEC 정상회의 경주 유치 광폭행보 펼쳐

    경북도의회 의원들이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2025APEC 정상회의 경주개최 홍보전을 펼쳤다. 경복도의회 제공경북도의회 의원들이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2025APEC 정상회의 경주개최 홍보전을 펼쳤다. 경복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 2025APEC 정상회의 경상북도유치특별위원회(위원장 배진석)는 올해 첫 공식행보로 서울과 경기도를 방문해 지지를 당부했다.

    APEC유치 특별위원회는 6일 서울시를 비롯해 서울특별시의회와 경기도의회를 방문해 적극 지지를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회에서 배진석 위원장은 경주유치의 타당성을 직접 설명했고,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APEC 정상회의 유치를 희망하는 도시들 중 경북이 가장 먼저 방문해 주어 감사하며, 대한민국의 역사와 회의유치 기반을 가장 잘 마련한 경주가 꼭 선정될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서울특별시의회에서는 남창진 부의장과 이병윤 교통위원회 부위원장을 면담하고 경주 유치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경북도의회 의원들이 서울특별시의회를 방문해 2025APEC 정상회의 경주개최 홍보전을 펼쳤다. 경복도의회 제공경북도의회 의원들이 서울특별시의회를 방문해 2025APEC 정상회의 경주개최 홍보전을 펼쳤다. 경복도의회 제공서울특별시의회 남 부의장은 "경북도의회와 집행부의 2025APEC 경북 경주 유치에 대한 절박함과 철저한 준비성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한국의 미를 가장 잘 간직한 경주가 반드시 회의 개최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홍보에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은 경북도의원들과 예정에 없던 면담을 갖고 경주 유치의 필요성을 경청하고 환담했다.

    이 자리에서 오세훈 시장은 경북도의원들의 유치 열망을 지지하며 "내 이름을 빌려 홍보해도 좋다"는 대답을 하며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2025년 APEC 정상회의는 경북도내 생산유발 9천720억원, 부가가치 4천654억원의 경제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세계적인 회의로서 오는 4월 이후 개최지를 결정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