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창원통일마라톤대회 허위날조, 김미나 창원시의원 사퇴해야"



경남

    "창원통일마라톤대회 허위날조, 김미나 창원시의원 사퇴해야"

    김미나 의원 이적단체 연계조직, 허위증빙 주장에 주최측 6.15공동선언 경남본부 반박 기자회견
    "이적단체 연계조직은 허무맹랑한 허위사실…정산보고서와 사업계획서 사진을 악의적으로 편집"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경남본부가 19일 창원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미나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이상현 기자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경남본부가 19일 창원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미나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고 있다. 이상현 기자
    23회째 창원에서 개최되고 있는 창원통일마라톤대회 창원시 보조금이 창원시의회 심의과정에서 전액 삭감된 것과 관련해 통일마라톤대회 주최 측이 예산 삭감을 주도한 김미나 창원시의원에 대해 '허위 날조 중상모략'이라고 날선 비판을 던졌다. 또, 김미나 의원의 사퇴와 대회 보조금의 원상회복을 촉구했다.

    창원시의회는 지난 15일 제129회 정례회 3차 본회의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이 발의한 내년도 예산안 수정안에 대한 표결을 거쳐 해당 안건을 가결했다. 수정된 예산안은 7억 4322만 원을 감액한 3조 7066억 원 규모다.

    이번 수정 예산안에서 창원통일마라톤대회 예산 6120만 원 전액이 삭감됐다. 예산 삭감은 김미나(국민의힘·비례) 의원이 주도했다. 김 의원은 지난 14일 시정질문에서 창원통일마라톤대회 행사 주최·주관 단체를 두고 "이적단체 연계성이 의심된다"고 주장했다. 또, 마라톤대회에 너무 많은 세금이 들어가고, 대회 관련 증빙 자료가 부실하다는 이유로 지원을 중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경남본부는 19일 창원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미나 의원의 주장에 대해 조목조목 반박했다.

    우선 김미나 의원의 6.15경남본부가 이적단체 연계조직이라는 주장에 대해, "듣도 보도 못한 단체이름을 들고 와서 이적단체 운운하고 있다"며 일축했다.

    김 의원이 '6.15공동선언 실천연대'라는 단체가 2010년 7월 대법원에서 이적단체라고 확정판결을 받은 것이 '6.15경남본부'가 이적단체 연계조직이라는 근거라고 주장했는데, 이적단체로 확정판결을 받은 단체는 서울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라는 단체로 그 이후 해산됐으며, 단체 이름도 엉터리고, 인터넷검색 한번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실을 확인하지 않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주장했다.

    또, 창원통일마라톤대회 보조금 정산을 허위 증빙했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전혀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그 근거로 김 의원은 2018년과 2019년, 2020년 대회 사진이 같다는 주장을 폈는데, "이는 대회 개최 이후 제출하게 되는 정산보고서가 이나 대회 개최 이전에 제출하는 '보조금 교부 신청서'에 들어 있는 사업계획서의 전년도 대회 사진을 악의적으로 편집 사용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실제로 해당년도 정산보고서의 대회 결과사진은 다른 사진들이 첨부돼 있다.

    창원시의회에 대해서도 비판했다. "시의회는 전년대비 60% 삭감한 창원통일마라톤대회 보조금 3200만원마저 완전 삭감하는 수정예산안을 의장 직권상정으로 통과시켰다"며 "창원통일마라톤대회를 없애버리겠다는 속셈을 노골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지금까지 창원통일마라톤대회에 참가한 10만 여명의 달림이드로가 창원시민을 모욕한 것에 다름아니다"고 밝혔다.

    6.15경남본부는 창원시의회에 김미나 의원을 제명할 것과 창원통일마라톤대회 보조금을 원상회복할 것을 촉구했다.
     
    6.15경남본부 이병하 대표는 "비례대표 김미나 의원이라는 자질없는 사람을 앞세워서 민주진보세력을 무차별 적으로 폭로하고 욕을 하는 것이 국민의힘이다"며 "단순히 김미나 의원은 선동대장, 막말 일꾼 역할을 한 것이지만,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은 반드시 심판받고 응징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