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중심상권 야시장 '불금예찬' 불야성…8천명 방문



포항

    경주중심상권 야시장 '불금예찬' 불야성…8천명 방문

    중심상가 골목마다 관광객 문전성시

    시민과 관광객들이 경주 중심상가 야시장 불금예찬에서 공연을 들으며 야식을 즐기고 있다. 경주시 제공시민과 관광객들이 경주 중심상가 야시장 불금예찬에서 공연을 들으며 야식을 즐기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 중심상권 야시장인 '불금예찬'이 올해 첫 번째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하면서 원도심 활성화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경주시는 지난 26일과 27일 이틀 간 원효로 105번길 스타벅스부터 LG유플러스까지 총 130m 구간에서 '경주중심상권 골목야시장 불금예찬'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불금예찬에는 8천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운집해 거리를 가득 채우고 천년고도 경주의 밤을 만끽했다.
       
    특히 다채로운 거리공연과 이벤트, k-pop 커버댄스 공연과 MC의 현장 즉석 레크리에이션 등이 이어지며 즐거움을 더했다. 
       
    불금예찬은 오는 10월 중순까지 이어지며 6월에는 매주 금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운영한다. 혹서기에는 휴장한 뒤 재개장 이후에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이틀간 진행한다.

    주낙영 시장은 "불금예찬을 시작으로 경주를 찾는 관광객을 도심으로 유입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