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尹대통령, 신안 해상 전복사고에 "수색, 구조에 총력 다하라"…해수부장관 급파



대통령실

    尹대통령, 신안 해상 전복사고에 "수색, 구조에 총력 다하라"…해수부장관 급파

    조승환 해수부 장관 현지 급파 지시도

    5일 오전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목포해경 대원들이 어선 전복 사고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목포해경 제공5일 오전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목포해경 대원들이 어선 전복 사고 실종자를 수색하고 있다. 목포해경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5일 전남 목포 신안 해상 어선 전복사고와 관련, 현장 수색과 구조에 총력을 다할 것을 관계 부처에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새벽 전남 목포 신안 해상 어선 전복사고 수색 및 구조 상황을 보고 받고 이같이 지시했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해경청을 중심으로 행정안전부, 해양수산부 등 관계 부처는 관계 기관 간 협력을 통해 현장의 수색 및 구조 범위를 넓히는 등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과 한창섭 행안부 차관의 현지 급파를 지시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은 특히 "실종자 가족들에 대한 수색 및 구조 상황 안내, 현장 대기공간 및 물품 지원, 부처 공무원 현장 상주 등 피해가족 지원에 부족함이 없도록 철저를 기하라"고 당부했다고 김 수석은 전했다.

    앞서 전날(4일) 오후 11시 19분쯤 전남 신안군 임자면 재원리 대비치도 서쪽 16.6㎞ 해상에서 12명이 탄 24t급 통발어선이 전복됐다. 이 중 3명은 목포 광역 해상관제센터의 구조 요청을 받고 인근에서 접근한 상선에 의해 구조됐지만 9명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