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도, 건강한 설 명절 연휴위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당부



광주

    전남도, 건강한 설 명절 연휴위해 코로나19 백신 접종 당부

    코로나19 예방접종. 전라남도 제공코로나19 예방접종. 전라남도 제공전라남도가 가족과 함께하는 건강한 설 명절 연휴를 위해 코로나19 동절기 2가백신 추가접종을 당부했다.

    전라남도는 2023년 1월 21일부터 시작되는 설 명절 연휴 기간 고향 방문 과정에서 당사자뿐만 아니라 부모님의 코로나19 감염 예방으로 건강한 설 명절 보내도록 예방접종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당부했다.
     
    지난 10월부터 접종을 시작한 코로나19 2가 백신은 최근 변이종인 오미크론에 맞춘 백신으로 예약 없이 보건기관 또는 위탁의료기관을 방문하면 즉시 접종할 수 있다.
     
    구형 백신을 접종했을 때는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있었으나 현재의 개량백신은 오미크론에 맞춘 백신이기 때문에 효과가 탁월하다.
     
    접종대상자는 12세 이상 기초접종(1, 2차 접종)을 완료한 대상자 중 기존 접종일 기준, 확진자는 확진 후 3개월 이상이 지난 도민이다.
     
    백신 접종 후 효과가 있으려면 인체 면역반응이 일어나고 항체가 생성되기까지 통상 2주간의 기간이 필요하다.
     
    이 때문에 지금부터 서둘러 접종해야 하고 늦어도 2023년 1월 첫 주까지는 완료해야 안전한 설 연휴를 보장할 수 있다.
     
    문권옥 전남도 감염병관리과장은 "이미 사회적 거리두기와 실외마스크 착용은 해제되고, 실내 마스크 해제도 논의되고 있지만 아직 7차 유행이 계속되고 있다"며 "예방을 위한 최고의 수단이 예방접종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