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SK온, 장기 재무적 투자자로부터 1조3천억원 조달



기업/산업

    SK온, 장기 재무적 투자자로부터 1조3천억원 조달

    핵심요약

    추가 투자자 유치도 가능…글로벌 사업 확장 탄력

    SK온 제공SK온 제공
    SK이노베이션이 'SK온 투자 유치를 위한 주주 간 계약 체결의 건'을 이사회에서 결의했다고 30일 공시했다.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이번 계약은 SK이노베이션, SK온, 한국투자PE(프라이빗에쿼티)를 포함한 재무적 투자자 간 체결됐으며, SK온은 신주 발행을 통해 1조3천억원 이상의 투자 자금을 확보하게 된다.

    또한 본 계약건과 같은 조건으로 추가 투자자 유치가 가능하다고 밝힘에 따라 SK온의 장기 재무적 투자자 유치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SK온은 미국, 헝가리 등 글로벌 생산기지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지난 29일엔 현대차와 북미전기차 배터리 공급 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 미래 전기차 시장 선점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사업 확장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SK이노베이션 김양섭 재무부문장은 "SK온의 투자 재원 확보는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며 "국내외 정책금융기관 자금, 장기 재무적 투자자 유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필요 자금을 순조롭게 조달하고 있으며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